시멘토 생생한 활용후기

[도서 후기]

숨은그림찾기가 있는 어린이 만화 알식당1

반갑습니다!^^

빠사기 입니다.

오늘은 어린이 만화 책을 한 권 추천해드리려고 해요.

숨은그림찾기가 있는

어린이 만화 알식당1

입니다. 책의 풀네임은

<비밀 레시피 대모험! 우주 맛집 알식당1>

아이들이 책을 읽는다는 개념보다는 책을 갖고 놀 수 있다는 표현이 더 정확할 것 같습니다.

책을 갖고 즐겁게 놀 수 있는 큰 이유는 만화로 재미있게 흘러가는 이야기 속에

미로 찾기, 창의력 퀴즈, 틀린그림찾기, 숨은그림찾기 등이 적절하게 들어있거든요.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 수밖에 없는 내용과 구성이었습니다.

솔직한 리뷰 시작해 보겠습니다!

먼저, 오늘 소개해 드릴 책의 표지입니다. 두시면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책 금액도 상당히 저렴합니다. 저희 집에도 아이들 동화책이 꽤 많은 편인데 이런 분류의 책은 처음이라 상당히 흥미로웠어요. 이미 책을 좋아하는 저희 아이들도 당연히 좋아했지만, 책에 관심이 없는 아이들도 알식당1을 통해서 책과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숨은그림찾기가 있는 어린이 만화 알식당1의 책 소개와 목차인데요. 페이지 수도 적지가 않습니다.

시멘토라는 곳에서 새롭게 발간한 어린이 도서 입니다.

이야기 진행이 너무 재미있었어요. 마치 만화영화를 보고 있는 느낌을 가질 수 있었어요. 캐릭터 소개와 제목에 나오는 '알식당'이라는 장소의 소개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그리고 식당에 손님이 찾아오고, 손님과의 대화를 통해서 자연스럽게 #창의력퀴즈, #숨은그림찾기, #미로찾기, #틀린그림찾기 등이 나옵니다.

어린이 만화 이지만 동화책에 비해서 글수 나 내용이 짧지가 않은데도 책 속에 빠져서 집중하는 아이들을 볼 수 있었어요.

숨은그림찾기가 있는 어린이 만화

<비밀 레시피 대모험!

우주 맛집 알식당1>

이 페이지는 같은 그림 찾기입니다. 저도 금방 찾기 힘들 정도로 수준이 낮지 않았어요. 적당한 수준으로 아이들도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참고로 저희 아이들은 올해로 5,6세입니다.

미로 찾기도 여러 가지가 나와있었는데요. 평소에 아빠와 미로 찾기를 즐기던 아이들이라 너무 반가워하며 재미있게 즐겼어요.

이런 미로 찾기도 이야기에 맞추어 진행이 됩니다. 미로 탈출 성공을 하고 즐거워하는 딸의 모습이에요.

그리고 다음, 아들의 차례입니다. 한 번에 끝낼 수 없기 때문에 연필을 뒤집어서 하는 방법은 제가 알려주었어요. 줄을 긋지 않고도 충분히 길을 따라가며 즐길 수 있습니다. 여러 번 즐길 수 있으니 꼭 필요한 방법이겠지요.

숨은그림찾기가 있는 어린이 만화 알식당1, 숨은그림찾기 중인 두 아이입니다.

하나씩 번갈아 가면서 찾는데, 마지막 하나 남은 숨은 그림을...

아들이 찾았어요! 찾는 순간 딸의 모습은 보이지를 않았는데요. 어디로 갔는가 딸을 찾아보니...

다른 방에 가서 이렇게 이불에 얼굴을 묻고 있더라고요. 동생이 숨은그림찾기를 하나를 더 많이 찾았다고 속상해서 눈물을 보이고 있었어요.

이런 선의의 경쟁심은 좋아 보입니다. 그 모습까지도 너무 사랑스러워서 사진으로 남겨 보았는데요.

울적해 있는 딸을 웃게 해주는 방법은 참 쉽습니다. 괜찮다고 격려해주며 동생을 칭찬해주는 거라 하며, 우리 딸이 잘하는 것을 또 새겨주고... 더 어려운 것을 도와달라는, 그런 방법들도 사용하지만 마지막에는 살짝만 간지럽혀 주면 끝이 납니다.

금세 기분이 풀려서는 돌아와서 다른 게임들을 즐기는 딸의 모습이에요. 힌트를 가지고 조금씩 풀어나가는 모습이 집중력을 키워줄 수밖에 없겠더라고요. 처음 접해보는 게임들과 난이도였지만 적당히 도전해볼 만해서 너무 좋았어요. 딱 좋은 수준이었어요. 아들한테는 조금 어려운 수준도 있지만 미로 찾기나 틀린그림 찾기, 숨은그림찾기 등은 또 함께하기에 너무 좋았습니다.

두 아이가 함께 또 같은 그림 찾기를 진행하는 모습이에요. 아빠의 어시스트로 이번에는 딸이 정답을 찾았어요. 또 이렇게 다시 한번 자신감을 되찾게 해줍니다.

십자말풀이는 다음에 하도록 하자고 남겨두었어요.

리뷰를 위해서 책을 금방 넘겨가며 살펴보기는 했는데요. 다시한번 몇번이고 정독할 계획입니다. 앞부분은 반정도 읽어 보았는데 이야기 진행 속에 여러가지 놀이들이 자연스럽게 녹아 있는게 정말 좋았어요.

지금 저희 딸이 보고 있는 페이지는 뒷편의 내용인 이야기와 관련된 신문 기사 같은 부분인데요.

최근에 글자를 읽기 시작한 딸이라 천천히 읽어보고 있는 모습이에요. 글을 일부러 빨리 읽도록 시키지는 않았는데 본인이 먼저 관심을 갖기 시작하니까 계속 물어가며 읽기를 재미있어 하더라고요.

 
<script type="text/data" class="__se_module_data" data-module='{"type":"v2_video", "id" :"SE-4444c340-c363-4c6a-88a3-9f77674d06ea", "data" : { "videoType" : "player", "vid" : "0F6033CB14540700C9D854C06CD38CAA712D", "inkey" : "V1260b67f302826502e8827191709d418b77ae8d5cd9261d3749398ae6ed02309669e27191709d418b77a", "originalWidth": "960", "originalHeight": "540", "width": "886", "height": "498", "contentMode": "fit", "format": "normal", "mediaMeta": {"@ctype":"mediaMeta","title":"숨은그림찾기가 있는 어린이 만화 알식당1 ","tags":["숨은그림찾기","어린이만화","알식당1","알식당"],"description":null} }}'></script>

서두에 말씀 드렸던 데로 책을 읽는게 아니라 놀이로 즐길 수 있었는데요. 사진보다는 동영상으로 아이들의 솔직한 모습을 조금 더 보실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숨은그림찾기가 있는 어린이 만화 알식당1,

그 외에도 재미있는 이야기 속에 창의력 퀴즈, 미로찾기, 틀린그림찾기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우주 맛집 알식당2' 가 나온다면 구매할 마음도 충분히 있습니다.

이번에 새로운 책을 마음에 쏙들어 하는 딸의 모습을 보고 저도 마음이 참 좋았습니다. 소개해주신 분께 감사합니다.

완전 만족! 완전 추천! 해드립니다.

 

이 외에도 저희 집에 소개해드리고 싶은 어린이 도서들이 많이 있거든요.

이번 포스팅을 시작으로 앞으로 더 부지런히, 그리고 솔직히 리뷰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5,6세 연년생 아빠,

빠사기였습니다. ^^



 
loading
학습지 인쇄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열기 접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