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멘토 생생한 활용후기

[프린트 후기]

미리 접하는 초등수학 5살남아, 6살여아 활용후기



 

미리 접하는 초등수학이랍니다.

하나씩 차근차근 풀어볼까요?
제가 이제 문제를 읽어 주고 하는 단계는 지난 것 같아서

스스로 문제를 읽고 답을 구해 보라고 했죠?

그런데 아직은 서툴더라구요. 당연한 건데 전 왜 못한다고 생각하는 걸까요???

 

제시된 수는 일곱입니다.

일곱에 해당하는 수만큼 동그라미를 하면 되는데요.

윤서는 위에 다섯 개를 먼저 묶고, 나머지 두 개를 더 묶더라구요.

 

문제2는 종이배가 다섯 개 접혀 있어요.

어울리는 말을 찾아야 한답니다.

괄호 안에는 다섯, 사, 3이 적혀 있어요.

 

문제만 읽고는 어떻게 푸는지를 도통 감을 못잡더라구요...


서수와 기수를 구분하는 문제랍니다.

아래 문제를 보면 셋이라 제시된 데는 세 개를 모두 색칠해야 하구요.

셋째라고 제시된 데는 세 번째만 색칠을 해야 한답니다.


문제 5은 하나 더 많은 것을 찾는 문제구요.

문제 6은 하나 더 적은 것을 찾는 문제인데요.

문제 5를 풀고는 문제 6은 읽어 보지도 않고 하나 더 많은 것에 동그라미를,,,

이런 실수는 없어야 할텐데,,,


그림에 해당하는 수를 쓰고, 그 수를 한글로 써 보고 읽어 본답니다.


제시된 나비의 수는 6마리입니다.

현재 있는 나비는 4마리인데, 몇 마리가 더 있어가 할까요?

뺄셈 문제인데 개수를 세어서 하더라구요.

나비 4마리를 세고, 동그라미에 다섯, 여섯하면서 색칠을,,,

모로가도 서울만 가면 되는걸까요?


도형문제예요.

도형은 평면도형만 접해보았는데, 입체도형은 아직,,,

그런데 생각보다 잘 푸네요.

왜냐구요?

구와 원기둥을 구분하더라구요.

제시된 원기둥 모양을 찾는 문제에서 구도 포함할 줄 알았거든요.






입체 도형에 대한 초반지식이 전무했었는데, 선전해 주더라구요.

그래서 입체도형에 대하여 몇 가지 공부를 했답니다.

원기둥, 사각기둥, 구, 뿔 등등...

 

 

 

지금 하고 있는 [미리 접하는 초등수학]은 시멘토에서 받았답니다...

http://www.symentor.co.kr/?mwpid=ckin0128

 

 



 
loading
학습지 인쇄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열기 접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