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멘토 생생한 활용후기

[도서 후기]

6살 놀이책 숨은그림찾기 이걸 한시간씩 한다고?

6살 놀이책 숨은그림찾기

이걸 한시간씩 한다고?

글, 사진 옆집언니

요즘 우리 첫째가 가정보육에 재미를 붙인 것 같아요.

'엄마 오늘은 피곤해서 못가겠다. 엄마, 오늘은 비가와서 못가겠다. 엄마, 오늘은 집에서 쉬고 싶다.' 등등 그 이유도 참 다양합니다. 7월초부터 여름방학 2주를 포함해서 6주동안 가정보육을 했는데, 며칠 유치원에 가더니 이래서 쉬고, 저래서 쉬고 ㅋㅋㅋㅋㅋ

그러다 지난 주말이 끝나갈 무렵에는 콧물이 조금 보이길래 가정보육을 시작했는데, 증상이 다 완화되고도 안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래서 계속 집에 있고 싶으면 그냥 그만뒀다가 7살 때부터 다시 다닐까? 했더니 그건 또 싫대요! 왜죠?

암튼 그렇게 유치원에 가는 날보다 안가는 날이 더 많은 첫째!

내일이면 가겠지...하는 마음으로 처음에는 마음껏 빈둥빈둥하라고 했는데 시간이 길어지다보니 나중에 아무것도 안하고 보낸 지금의 시간들을 후회할 것 같아 #6살놀이책 을 시작해봤어요.

#책놀이 #두뇌개발 #육아해방 #6살놀이 #놀이책

시멘토 숨은그림찾기 1편 & 2편

신나게 두뇌회전 해봐요~

언젠가 아이가 유치원에서 가져온 숨은그림찾기를 재밌게 했던 기억이있어요. 그래서 '아, 이맘때쯤에는 이런 놀이를 좋아하는구나' 생각하며 한권 사줘야지 했는데 둘째 낳고 육아하다보니 까맣게 잊은거 잊죠~ 그러다가 가정 보육하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6살 놀이로 뭘해줘야할까 생각하다 시멘토 숨은그림찾기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한권은 금방 끝날 것 같아 2권을 준비해봤습니다.

제목에는 숨은그림찾기라고 써있지만 안쪽을 펼쳐보면 틀린그림찾기와 미로찾기가 보너스 페이지로 함께 들어있더라구요, 그리고 숨은 그림 찾기도 별 한개부터 별 세개까지 난이도별로 나뉘어져 있어서 5살 아이들도 같이 즐길 수 있는 6살 놀이책이에요.

둘째가 낮잠자기만을 기다렸다가 '엄마랑 숨은그림찾기 할래?'하고 물어보니 보던 TV를 끄고 바로옵니다. 네, 엄마 껌딱지 소원이는 엄마랑 하는 놀이라면 뭐든지 다 좋아해요. 더구나 자기가 좋아하는걸 하자고하니 신날 수 밖에 없겠죠?

아이 두뇌개발에 좋은 놀이책 종류가 다양해요. 하지만 아이가 좋아하는걸 찾아서 접근하는건 생각보다 쉽지 않고, 자리에 앉아 집중하는 시간이 비교적 짧은 5살 6살 아이들의 경우 흥미가 떨어지면 금방 자리를 뜨기 때문에 재밌는걸 선택해주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눈빠지게 쳐다보고, 어려운게 있으면 '엄마가 좀 찾아줘~'라고 도움을 요청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하나 둘 찾아주기 시작하면 다 찾아달라고 할 것 같아서 직접 찾아주는대신 힌트만 하나씩 던져줬어요. OO 근처에 있는 것 같은데? OO색이네~ 하면서 말이에요.

시멘토는 학습지 개발 전문회사에요.

그래서 이렇게 아이들이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숨은그림책 뿐만 아니라 학습 벽보나 도서도 출간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첫날 한시간을 했어요.

그것도 더 할 수 있었는데 둘째가 깨서 자꾸 방해하는 바람에 급하게 접었는데, 아이는 더 하고 싶다고 많이 아쉬워했습니다. 시작할 때는 몇분이나하겠어~ 생각했는데, 진짜 한시간 동안 초집중하며 잘하는 모습을 보며, '우리 아들이 이렇게 집중력이 좋았나?'하는 생각도 했네요 ㅋㅋㅋㅋ

이거 진짜 진짜 강추해요!

특히 가정보육하면서 힘들어하는 부모님들께 잠시나마 육아해방의 맛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꿀육아템이에요.

아이와 집 앞 카페에 갔던 날!

항상 스마트폰으로 유튜브만 보던 아이인데, 이날은 엄마랑 마주 앉아 책놀이를 하기 위해 시멘토 틀린그림찾기 1권 2권을 모두 챙겨갔어요.

그리고 음료가 나오기전에 눈이 빠지도록 찾아보기!! ㅋㅋ

참고로 이 책은 숨은그림찾기지만 한글 단어와 함께 영어 단어가 같이 있어서 자연스럽게 영어 노출해주기도 좋습니다!!

주문한 피자와 음료 한 입 먹고 또 시작!!

밖에 나갔으니 당연히 유튜브가 보고 싶다고 할 줄 알았는데, 역시 한시간 이상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줬네요!!

숨은그림찾기가 지겨워질때쯤 틀린그림찾기 시작!

그런데 6살 아이에게 틀린 그림 찾기가 더 어려운가봐요. 두 개의 그림을 동시에 보고 다른 곳을 찾아야해서 그런지 좀 어려워하더라구요.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그림 하나하나 비교해가며 다 찾긴 찾았어요.

그리고 숨은그림찾기만큼 좋아했던 미로찾기인데요.

아이가 워낙 재밌어하는걸 보니 책 한권에 미로찾기가 딱 2개씩 밖에 없는게 아쉽더라구요. 아무래도 시멘토 미로찾기를 따로 사야할 것 같아요. 아이가 이렇게 집중하며 재밌게하는 6살 놀이책은 진짜 오랜만이라 #시멘토 완전 극찬해주고 싶네요!



 
loading
학습지 인쇄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열기 접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