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멘토 생생한 활용후기

[도서 후기]

유아한글 재미있게 학습하기! 시멘토 학습지 한글공부 끝!

총 5권으로 구성되어 있는 시멘토 한글공부 끝! 요즘 길 다니다가 간판보면 저건 뭐라고 써있어요? 또는 내이름은 어떻게 써요? 라고 묻는 일이 많아졌다! 이렇게 관심가질때 유아한글 학습지를 하면 좋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선뜻 배송 받아봤다!

다른학습지와는 다르게 모음부터 익히도록 구성이 되어 있다. 무엇보다 디자인도 색상도 너무 예쁜 학습지라 그런지 하율이가 정말 관심있게 나와함께 학습지를 같이 하고 있다! 내용구성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로 되어 있어서 더 좋은듯!

한글이 배우기 쉬운 글자라는게 느껴지도록 아주 꼼꼼하고 잘 만들어진 유아한글 학습지가 아닐까 싶다!

한글 읽기나 쓰기 처음부터 어떻게 시작하지? 라고 고민인 사람에게 정말 추천하는 시멘토 학습지 한글공부 끝!

코로나 때문에 휴원기간이 길어지면서 집에서 아이도 굉장히 심심해 했는데 시멘토 학습지 덕분에 요즘 즐겁게 아이와 함께 생활하고 있다.

진득하니 앉아있지 못하는 아이라 과연 잘 해낼수 있을까? 걱정도 했지만 예상보다 너무 집중력있게 잘 따라와 줘서 만족만족!

디자인도 귀엽고 단계별로 5권으로 나눠져서 가볍게 4살부터 시작해도 좋은것 같다!

5권으로 구성된 시멘토 한글공부끝! 개인적으로 정말 디자인이 참귀여운듯! 디자이너인 남편이 봐도 아이들이 좋아하게 너무 예쁘게 일러스트작업을 한것 같다며 칭찬했다!

낱말만들기 부분에는 모음을 하나씩 따라써보고 읽어보고 단어도 익혀본 후에 자음+모음을 선긋기로 익히는 학습이다.

ㄴ과 ㅏ가 만나니 나가 되었네 설명해주니 좋아하는 하율이!

학습방법이 자음+모음을 쉽고 간편하게 이해할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서 더 좋은것 같다!

처음에 1편을 펴보면 모음부터 배우도록 되어있다. 보통 자음부터 배우는데, 시멘토 학습지는 모든음절은 모음을 가지고 있어 모음부터 익힌후, 자음을 익혔을때 자음만 바꿔주면 글을 읽을 수 있어 쉽게 한글을 깨우칠 수 있다고 한다.

4세부터 한글에 관심을 가진 하율이를 어떻게하면 가르칠 수 있을까 고민이였는데, 시멘토 학습지 덕분에 모음부터 시작하기로 했다!

한글을 따라서 쓰는 것 뿐만아니라 사진에서처럼 그림으로도 예쁘게 문제를 맞출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아이가 더 좋아하는 것 같다.

2편에서는 자음이 나온다! 자음+모음 따라써보는 페이지, 낱말을 만들어 보기, 또박또박 써보기 아이가 흥미 있어할만한 주제로 정말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써보면서 익히는거라 아직 4살인 하율이가 한글을 놀이처럼 받아들여서 더 즐겁게 할 수 있는 구성인것 같다.

학습지가 이렇게 잘나오는줄은 정말 처음알았다! 나도 이런 학습지 했으면 4살부터 한글 다 뗐을텐데 ㅎㅎㅎㅎ

이렇게 진도표도 있어서 아이들이 학습한후 색칠할때마다 굉장히 뿌듯해 한다!

학습지 중간에 간편복습 페이지와 미로찾기도 있어서 아이가 흥미 있어한다. 아직 혼자하기는 무리라 옆에서 같이 도와주며 하는데

다하고나서도 한번더 할래요! 할정도로 굉장히 재미있어하고 좋아한다!

역시 ㅌ 와 ㅏ가 만나면 타 가 되는거야! 알려주니 굉장히 흥미 있어하고 좋아하는 하율이! 꼭 한글을 떼려고 하는게 아니라 놀이라고 생각하고 유아한글 학습지를 해도 좋은 것 같다.

자음 모음이 끝나면 받침있는 글자로 넘어간다. 여기서부터는 조금 어려워지고 복잡해져서 1,2편을 잘 복습하고 넘어오는걸 추천!

3편에서는 학습진도표도 나와있고, 어떻게 배우는지 간단한 설명도 나와있다.

공부하는 방법을 아이와 함께 읽어보고 하니 유아한글 배우기가 조금 더 수월해 졌다!

1~2권에서 배운 음절에 받침하나씩 붙여보는 연습을 하는데, 가갸거겨고교구규그기 모음순서대로 구성되어 있어서 머릿속에 한글이 쏙쏙 정리되는 것 같다. 확실히 이렇게 체계적으로 배우는게 아이한테도 더 기억에 남고 어른도 가르치기 더 좋은 것 같다.

배웠던 부분을 한번더 복습하는 페이지도 있고, 재미있게 미로찾기도 준비되어 있다!

복잡한 모음들을 모아배우는 코스! 어렸을때 정말 어렵다 느꼈던 복잡한 모음들! 한눈에 보기쉽게 어떻게 알려주면 좋을까 고민이 많았는데,

혼자 고민하는것보다 이렇게 시멘토 학습지 도움받는것도 정말 괜찮은 방법 인것 같다.

복잡한 모음을 배우는 순서도 나와있고, 학습진도표도 준비되어 있어 그에 맞게 엄마와 아이가 함께 해나가면된다.

재미있었던 부분인데 글자와 그림을 연결시키는부분! 신기하게도 이주동안 유아한글 공부를 하고나니 연결을 몇개 하는게 아닌가!!!

역시 아이들은 학습능력은 정말 최고인듯! 한번 알려주면 까먹지 않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듯 습득능력정말 최고!

역시 학습진도표가 나와있고, 쌍자음/복습 을 공부하는 5편이다.

유아한글 공부 마지막 단계! 뒷부분은 이떄까지 배운 내용을 총 복습하는 페이지로 만들어졌다.

쌍자음을 모음에 붙여서 배워본후, 복잡한 모음을 붙여 배우고 받침을 붙여 배우고 4페이지가 단계별로 나눠져서 구성되어 있다.

전체 복습 페이지 인데, 단어퍼즐도 재미있게 맞춰볼 수 있는 페이지라 더 재밌는듯!

4세 한글 공부 빠르다 생각하는것 보다 그냥 놀이처럼 다가간다면 아이도 어른도 즐겁게 할 수 있을 것 같다!

제품보러가기 !

#한글떼기 #한글놀이 #유아한글 #4세한글 #시멘토학습지한글공부끝!



 
loading
학습지 인쇄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열기 접기
loading